카테고리 없음

시골집 리모델링의 좋은 예! 스튜디오 XM 건축가 티머시 메르시에씨가의 시골농장 리모델링 사례

카사노바_love 2020. 4. 22. 16:02
반응형

시골집 리모델링의 좋은 예!

스튜디오 XM 건축가 티머시 메르시에씨가의 시골농장 리모델링 사례

 

 

 

.

.

.

 

 

 

안녕하세요.

오늘은 프랑스 건축가인 티머시 메르시에씨가의 리모델링 작품을

간단하게 공유해 드릴게요.

 

이번 작품 남동부 의 있는 시골 농장으로 건축가의 부모님 집이라고 하네요.

주변은 영화에서 볼 수 있는 포도원, 라벤더 밭 그리곻 이색적인

마을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으로 건축가의 고향인 만큼

외형을 최대한 유지하고 내부를 현대적인 감각을 넣으면서 

시골적인 분위기를 살리기 위해 노력을 했다고 하네요.

 

 

 

 

 

건축가 티머시 메르시에 부모님께서 2001년에 토지를 구입해서

만든 집으로 당시에는 건축 허가를 받지 못해 주변 농가에서

생활을 하다가 이번에 건축 허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지네요.

 

그래서 이렇게 시골농가를 리모델링 하면서 멋진 별장과도 같은

집을 완성했다고 하네요.

 

** 번역이 틀릴 수도 있으니 양해부탁드립니다. **

 

 

 

 

 

내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오래도니 집 분위기는 찾아볼 수가 없어요.

리모델링을 하면서 그런 낮은 분위기를 최대한 없애는 쪽으로

진행을 하게 되었네요.

 

 

 

 

 

 

 

 

건축가가 직접 진행한 리모델링 작품인 만큼

남다른 애정이 있다고 하네요.

 

나중에 은퇴를 하게 되면 이런 곳에서 살고 싶다는

생각을 예전에 많이 했었는데 ...,

 

하지만 요즘 생각은 너무 시골은 싫고

적당히 도시 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좋겠다는 생각을 하는

요즘입니다.

 

 

 

 

 

 

 

 

 

 

 

누구나 은퇴후 조용한 시골에서 생활하는 모습을 

상상하시곤 할 거 같아요.

 

만약 이렇게 티머시 메르시에시아처럼 자신의 집을 리모델링 할 수 있다면

남다른 애정이 더욱 높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멋진 집에서 살고 멋진 자연환경이 있다면

이보다 좋은 은퇴후 생활이 또 있을까요?

 

시골에서 은퇴 생활을 꿈꾸시는 분들에게

이정도의 리모델링을 추천할 수는 없지만

시골집리모델링 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