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프와 연필로 완성한 일러스트, 연필 하나로 빛의 질감 입체감을 완성하다

2023. 3. 2. 13:28카사노바디자인/시각적으로!

반응형
샤프와 연필로 완성한 일러스트
연필 하나로 빛의 질감과 입체감을 완성하다.

선생님 수업 내용에 집중을 하지 못하고 딴생각만 가득했던 학창 시절, 그 시절 지루한 수업 시간 시간을 때울 수 있었던 것은 바로 공책과 교과서에 연필로 낙서를 하던 시간이다. 지금 생각을 해보아도 고등학교까지 수업에 집중을 못했으니 그 긴 시간들이 얼마나 지루했을까?를 다시 생각 해보아도 졸업 한 것이 신기하기만 하다. 오늘은 연필과 샤프만을 이용한 완성도 높은 일러스트를 작업하는 스페인 예술가 클라라 엔시나스의 연필 일러스트 작품을 소개해 본다.

 

 

다른 도구 사용 없이 샤프와 연필로만 진행되는 그녀의 작업물은 매우 높은 완성도를 보여준다. 모델의 디테일한 표현 모든 것을 연필 하나만으로 진행이 되는 그녀의 작업물에서는 빛, 질감, 입체감 등 사진에서 느낄 수 있는 모든 표현력이 느껴지며 다른 컬러를 넣기 보다는 흑백 작업물을 즐겨 진행하고 있다.

 

 

 

샤프와 연필로 완성한 그녀의 일러스트 모델은 아이들 또는 골동품이나 꽃 등에서 연감을 받아 작업을 한다고 한다.

 

 

 

보이는가? 바지의 질감, 가방의 질감, 가죽의 질감 그리고 작업물에 함께 등장하는 고양이의 디테일한 표정까지 어느 것 하나 놓치지 않는 집중력있는 클라라 엔시나스의 일러스트 작품입니다.

 

 

 

 

 

 

 

흑백 사진은 색상이 없어 보다 명확하고 집중력 있게 주제와 구도를 강조할 수 있어 흑백 사진이나 그림을 보는 사람이 작업물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매력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아날로그 감성이나 특별한 봄 감정을 느끼고 싶다면 클라라 엔시나스의 작품처럼 흑백 그림이나 사진에 집중해 보는 것도 새로운 영감을 받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니 주말 좋은 작품은 찾아 전시회를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