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사노바일상/놀던가!

전주 한옥마을 1박 2일 코스, 이게 정답이다!

카사노바_love 2024. 3. 3. 17:13
반응형

전주 한옥마을 1박 2일 코스, 이게 정답이다!

 

 

전주 한옥마을 여행은 처음이라..., 서..., 뭐.., 다들 처음이겠지만 저 역시 이번이 처음이라 준비하는 과정이 살짝 많았지만 그래도 생각보다 큰 고민 없이 편안하게 잘 다녀올 수 있었던 전주 한옥마을 여행 이었네요.

 

무엇보다 이번 여행이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딱!! 2가지 인거 같아요.

 

하나. 이동을 위해 운전을 안해도 된다.

둘. 운전을 안하니 밥 먹으며 반주가 가능하다.

 

ㅎㅎㅎㅎㅎ

 

가족들과 여행을 가면 관광지 이동을 위해 어쩔 수 없이 운전대를 잡아야 하는 상황이 많았지만 한옥마을은 거의 모든 거리가 걸어서 이동이 가능하니 운전할 일이 거의 없었네요. 

 

 

숙소는 전주 라한호텔 1박 2일 예약!

 

라한호텔을 전주를 다녀오신 분들이 가장 많이 추천하는 호텔 중 한 곳이네요. 5성급 호텔은 아니지만 라한호텔은 별이 4개로 인정 받은 호텔인데요. 가격이나 서비스 모두 만족했던 라한호텔입니다.

 

주차 같은 경우 체인전에 주차를 하고 다음날 오후 3시까지 주차가 가능하기 때문에 한옥마을 여행 오게 되면 다른 곳에 주차하지 마시고 라한호텔 주차장을 이용하면 되죠.

 

 

ㅎㅎㅎ 아주 매서운 눈빛입니다. ^^

첫! 한옥마을의 풍경입니다. 한옥은 사실 현재 살고 있는 수원에서도 많이 볼 수 있어 특별하게 느껴지는 것은 없었지만 그래도 호텔 로비에서 바라본 풍경이 너무 좋았네요. 라한호텔을 방문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1층 로비에서 촬영해 보세요 너무 좋으네요 ^^

 

 

전주 한옥마을의 풍경

 

비가오는 금요일 오후라 우산을 쓰고 이동을 해야 했지만 많은 비가 오는 것이 아니라 이동하는데에는 큰 불편함이 없었네요. 비가 오니 한옥 거리의 풍경이 잔잔하면서 묘~ 한 멋이 있었는데요. 이런 분위기는 비오는 날에만 느낄 수 있는 풍경이 아니었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전주 한옥마을의 대표 맛집, 베테랑 칼국수

전주 한옥마을의 대표 맛집이라 할 수 있는 베테랑 칼국수를 첫날 점심으로 먹었습니다. 베테랑 칼국수는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적인 옛날 칼국수가 이니라 살짝 다른 비주얼과 맛을 가지고 있는 칼국수 였습니다. 주문은 칼국수와 쫄면 그리고 만두를 주문 했는데요.

 

칼국수 같은 경우는 계란탕에 면이 들어간 느낌? 이랄까요? 그리고 후추와 고추가루? 비스무리한 양념이 들어가 있는데 맛은 있었으나 다시 먹으로 올 것 같은 느낌은 없었네요. 하지만 맛은 모두 좋았습니다.

 

 

쫄면은 강한 매운 맛이 느껴지는 그런 쫄면은 아니랍니다. 맛 표현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맛있게 먹었전 베테랑 칼국수의 쫄면이었네요.

 

 

전동성당을 가다

사진이 그렇게 예쁘게 잘나온다는 전동성당으로 이동 했습니다. 베테랑 칼국수를 먹고 성당쪽으로 이동을 하였는데요. 가까운 거리에 있어 찾는 것은 어렵지 않았죠. 길 모르시는 분들은 네이버 지도를 통해 길찾기로 검색을 하시면 현재위치와 가야 하는 방향을 잘 안내 받을 수 있어 길 잘 못찾는 분들이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역시 전동성당 사진 잘 나오네요 ^^\

 

 

역사를 배우는 전주 경기전

조선의 역사를 다시금 생각하게 해주는 전주 경기전도 갔습니다. 경기전은 전동성당 맞은 편에 있어 아구 쉽게 이동이 가능해요. 대 가족와서 살짝 이동이 불편할 것이라 생각 했는데 전주한옥마을 단체로 여행 오시는 분들도 부담 없이 이동할 수 있는 조건을 가지고 있어 방문하시는 분들도 좋을 것 같네요.

 

 

경기전을 지키고있는 고양이 군도 만났는데요. 계속 한쪽만 지켜보고 있어 어딜 보나 했는데? 비둘기를 계속 째려보는 것 같았네요.

 

이곳이 전주 경기전의 핫플레이스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연인또는 가족과 사진 찍으면 좋은 추억 남길 수가 있을 것 같았어여

 

전동성당이 보입니다.

사진 찍는거 좋아하시는 분들이 전주 여행 오시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였네요. 

 

 

맘엔타르트 

전주한옥마을을 오면 다양한 먹거리가 인상적이라 했는데요. 역시나 먹을게 많아 어느걸 먹어야 하나 한참을 고민 했습니다.

 

색다른 붕어빵, 붕익인간

색가른 붕어빵 세상!

 

맛은 머.. 그냥그냥 그렇습니다.

 

 

전주 한옥마을 대표 여행 코스 "전주난장"

 

옛날 풍경을 볼 수 있는 전주 한옥마을 난장입니다.

전주 난장은 어릴적에 놀았던 동네, 학교, 노래방, 시장 등을 표현한 곳입니다.

아주 옛날적 모습이라 아이드링 신기해 했네요.

 

 

교동석쇠불고기

석쇠불고기가 맛있다고 하는 교동석쇠불고기입니다.

운전을 안하니 바로 반주 생각이 간절하네요.

생각이 나니 한잔은 해줘야죠!

 

그래서 주문한 전주 전통 막걸리입니다.

 

 

 

전주에 왔으니 전주막걸리 한잔 해야죠!

 

 

전주 한옥마을맛집 외할머니 솜씨

전주한옥마을 오목대에 올라 야경을 본 후 팥빙수를 먹기 위해 방문한 외할머니 솜씨 입니다. 완전 늦은 시간은 아니었지만 해가 떨어지니 급격하게 어두워진 외할머니 솜씨 였습니다.

 

 

전주한목마을의 야경은 도시에서 느낄 수 없는 새로운 풍경을 보여주는 것 같네요.

 

외할머니솜씨에서 주문한 아이스크림과 케익을 함께 구매 했습니다.

 

 

조점례 남문피순대

조점례 피순대 맛있다고 방문 했는데 칭찬 만큼의 맛은 아닌 듯 하네요.

일하시는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