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사노바일상/먹던가!

막회가 유명한 영등포 횟집 초장집의 스모노 초회

카사노바_love 2023. 4. 4. 14:30
반응형
막회가 유명한 영등포 횟집
초장집의 스모노 초회!!

이사를 왔으니 슬슬 친구들 한두 명이 사무실 근처로 놀러 오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요즘 자연스럽게 술자리가 다시 늘고 있으니 슬슬 그만 오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일을 못하겠어요 ㅎㅎ 지난주 금요일로 기억을 합니다. 역시나 친구 두 명이 멀리서 찾아와 이사 선물로 휴지 몇 개 주고는 술 사라 하네요.

 

물론, 제가 다 사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휴지 달랑 주고 술 사라니 이것들이 ㅋㅋㅋ 저녁을 먹기 전이라 간단하게 국밥으로 배를 채운 후 친구가 영등포 오면 한번 가보고 싶었다는 영등포 횟집 "초장집" 가보자 해서 함께 다녀왔습니다.

 

 

영등포 횟집 초장집은 신기하게 간판 글씨가 거꾸로 되어 있습니다. 여기 왜? 이런거야? 라는 궁금증은 있었지만 따로 사장님께는 여쭤보지 않았죠. 귀찮아요 ㅎㅎ 패스~!

 

 

오잉~ 여기는 글씨가 제대로 되어 있네요.

 

 

저도 영등포 횟집 초장집은 처음 와본거라 어떤 메뉴를 주문해야 할까? 살짝 고민했죠! 여기는 막회가 유명하니 막회를 먹자 했지만 친구들 회는 안땡기는 멍게나 숙회 같은 거 주문해서 먹자고 하네요. 그런데 친구 넘 하나가 그런 거 말고 스모노초회 맛있다고 이걸로 하자 합니다.

 

 

영등포 횟집 초장집, 저희가 왔을때는 조금 이른 시간이라 사람이 많지 않았으나, 약 한 시간 정도 있으니 그때부터 조금씩 많은 손님들이 방문을 하시네요.

 

 

초장집 메뉴 궁금하시면 참고! 막회 같은 경우 가격에 따라 큰 접시, 작은 접시로 구분이 되어 있고 안주물회도 따로 주문해서 먹을 수가 있네요. 이외에는 돌문어통찜, 갑오징어, 가리비찜, 새뱅이탕 등이 있는데 다른 일반 횟집에서 먹을 수 없는 메뉴들이 있어 맘에 들었습니다. 새뱅이탕은 다음에 오면 꼭 먹어 봐야겠는데 민물새우탕으로 국물이 시원하고 매콤해서 술안주로 그만이죠! 초장짐의 새뱅이탕은 어떨지? 궁금해요.

 

 

안주는 특별함 없이 간단하게 나오고요!!

 

 

술은 테라에 요즘 자주 마시고 있는 새로 소주! 살짝 순해서 먹고는 있지만 많이 마시면 취하는 건 모두 똑같지요 ㅎㅎㅎ

 

 

저희가 주문한 영등포 횟집 초장집의 스모노초회가 나왔습니다. 물회 느낌이 있는 스모노초회이고 새콤하다 해야 할까요? 깔끔하게 맛난 맛입니다. 기본적으로 해삼과 전복이 들어가 있고 오이, 레몬, 배, 청양고추 등이 들어가 있어 술한주로 하기 좋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전 개인적으로 스모노초회보다는 해삼은 초장에 찍어 먹는 게 더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이건 테라 두병 주문하면 주신다고 해서 받은 사은품!

 

영등포역 앞에는 먹자골목이 있어 다양한 먹을거리가 많이 있는 곳입니다. 영등포까지 왔는데 맛있는 횟집을 가자고 하시면 저렴하게 즐길 수 있도 일반 횟집에서 드실 수 없는 다양한 메뉴가 있는 영등포 횟집 초장집에서 간단하게 모임을 가져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